2021/03 5

공주시 연미산/ 연미산자연미술공원

이곳은 쌍신공원에서 집으로 가는 길에우연히 발견했습니다.오른쪽에는 연미산이 있습니다. 바로 연미터널위에 있는 산입니다.왼쪽에는 자연미술공원이라고 있습니다. 공주시에서 가볼만핫 곳으로 추천합니다. 고마나루 명승길 안내도 공주시 웅진동의 "고마나루"는 곰과 인간에 얽힌 전설이 내려오는 유서깊은 명승지 "고마"란 "곰"의 옛말이며 공주의 옛 지명이기도 하다. "고마나루 명승길"은 공주시 금성도 공산성에서 시작해 강 건너 연미산 자연미술공원까지 돌아보고 다시 공산성으로 돌아오는 총길이 14KM의 길 소용시간은 약 4시간 30분 공산성만 둘러보아도 2시간이 걸릴정도로 볼거리가 많고 관광안내소에서 부족한 정보도 습득할수 있다. 금강교를 지나 정안천생태공원, 연미산, 공주보에 이르는 구간은 도로를 따라 걷게된다. 한..

리뷰/여행 2021.03.18

공주시 쌍신공원/ 걷기좋은 길

요즘들어 걸어야지 걷고 싶다고 생각이 많이 듭니다. 이날 도서관을 들렸다가 공주시 주변에 걷기 좋은 길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쌍신공원을 들렸습니다. 위치는 지도에 보시는 곳으로 가야지 주차장이 나타납니다. 주차장은 엄청 넓습니다 이곳에서 캠핑카를 가져오시거나 텐트를 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고기를 구워 먹거나 돗자리를 피고 식사를 하시고 가는 분들도 많습니다. 한없이 걸어보왔습니다. 햇볕도 따뜻하고 하지만 이곳은 길이 비포장길이라서 걷기에는 안좋았습니다. 이상한 조형물들이 많습니다. 지구메아리 저 앞에 금강입니다. 앞에 금강 앞까지 가보았습니다. 별거 없었습니다.

리뷰/여행 2021.03.16

그 마음조차 내려놔야한다.

항상 행복하고싶다. 불행하고싶지 않다. 행복 하고 싶다는 그 마음조차 내려놔야한다. 부정적인 감정을 없애고싶다. 긍정적으로 살고싶다. 마음을 컨트롤하고싶다는 마음조차 내려놔야 한다. 돈이 많았으면좋겠다. 좋은집 좋은 차가있으면 좋겠다. 물질적 부를 원하는 마음조차 내려놔야한다. 원하고 바라는 그 마음 이 마음을 바라봐야한다. 사람이 욕심내는 것들은 대부분 무의미하다. 원하던 것이 왔을때 감사함을 갖지 못했을때는 불안감이 아닌 평안함을 마음과 생각의 동일시에서 벗어나고싶다. 이 마음조차 내려놔야겠다. 생각 과 마음은 내뜻대로 돼는것이 아니기에 그저 바라봐야겠다.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괴로울때가있다. 호흡이 거칠고 행동이 과격하다. 짜증이 밀려온다. 아직 내가 수행해야할 부분이다. 인생의 나날들이 매순간 수행..

일기 2021.03.15

잡담

몇일전에 병원을 가서 위내시경을 받았다. 작년에 위에 종양을 발견했고 약을꾸준히 먹었는데 1년이 지났으니 상태가 어떤가 하고 공주 현대 병원을 갔다. 수면내시경을 했고 13만원정도 나왔다. 우라질 보호자가 꼭있어야 한다. 그냥 혼자 갔다가 가족을 호출했다. 예전에 대장내시경 했을때 욕을 그렇게 해서 수면은 안하려고 했는데 자고 일어나니 끝나있었다. 정신은 깨있지만 몸을 말을 안듣는느낌 귀로 듣는데 한쪽으로 흘러가는 느낌 종양은 엄청 커져있었다. 충격이다. 종양이 꽤 커서 큰병원가서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한다. 일단 조직검사를 해봐야 알겠지만 일주일 뒤에 다시 방문해야 한다. 모발이식하고 술을 끊었다. 몇일뒤면 한달째 금주이다. 술을 안마시닌 좋다. 일끝나면 아버지랑 한잔씩 했는데 아침에 일찍일어나고 몸도 ..

일기 2021.03.14

공주시 웅진도서관 / 기적의 도서관

공주에 여러도서관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크고 오래된 웅진도서관을 소개할까 합니다. 공주는 백제의 수도였으며 여러 문화재가 많습니다. 공산성, 무령왕릉, 송산리 고분군 등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웅진도서관은 여러 문화재에 자리잡고 있어 주변에 볼거리도 많습니다. 공주시에는 금강이 있는데 금강에 남쪽 서울로 치면 강남인 이곳에 문화재가 집중되어있습니다. 공주 웅진도서관 정면입니다. 저도 이곳을 오랜만에 와서 반가웠습니다. 2년만에 왔지만 변한게 없내요. 지하에는 매점도 운영합니다. 들어오셔서 열체크를 하신뒤 오른쪽에 문이 있습니다. 2층은 열람실 지하는 매점을 운영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도서관은 제한적 개관을 하고 있습니다. 마스크는 필수이며 음식물 섭취 금지, 운영 시간은 월요일은 제외 하고 9시부터 2..

도서관 2021.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