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가는 과정

반응형

얼마전에 비강 내시경한게 10만원정도 나왔습니다.

저는 보험을 한화로 들어놔서 보험금을 청구를 했습니다.

보통 전화나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어 진행을 할수도 있지만

저는 어플로 보험금을 청구를 해봐서 한번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서 필요한 서류와 공인 인증서와

한해손해보험 어플만 있으면 쉽게 보험금을 청구 할수 있습

니다. 

 

 

제일 먼저 플레이 스토어한화손해보험 어플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화면에 빨간색으로 표시

한게 해당 어플입니다.  

 

 

 

접속하셔서 간단하게 본인인증 하시면됩니다. 

 

 

 

 

 

 

 

저는 공인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했습니다.

나중에 보험금 청구할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보험금 청구로 들어 가십면 됩니다. 

 

 

 

간단하게 약관에 동의를 하시면 되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야 읽어본걸로 알기에

스크롤을 내렸다 올리셔야 진행이 됩니다.

 

 

 

접수날짜 연락처를 입력하고 저는

질병으로 체크를 하고 유형은 속쓰림(소화불량)

으로 선택했습니다. 본인 진료에 맞게 선택 하시면 돼요

 

 

 

저는 보험이 3개나 가입이 돼있어서 보험금이

15만원 정도 냅니다. 많은거 같아서 해지를 할까

고민도 되내요.

 

 

간단하게 위내시경을 받았다고 쓰고 

진료비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10만원이

넘길래 10만원 이상을 선택했습니다.

 

 

보험금을 받을 계좌를 선택을 해주고

알람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부터 보험측에 필요한 파일을

제출을 해야 합니다. 저는 문서스캔 어플

진료비와 진료비 내역서 진단서를 찍어서

파일에 첨부를 했습니다. 

 

 

친절하게도 사진 각도라던지 어떤 서류를

찍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이렇게 어플로 통해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하루 만에 보험금이

들어와서 놀랬습니다.

예전처럼 그렇게 오래 걸리자 않고

해당 서류만 잘 준비해서 올리면

알아서 진행을 해주니 참 좋았습니다.

일일히 귀찮게 보험사와 전화할 필요도

없고 감사할 일이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