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가는 과정

반응형

 일은 너무 힘들다. 일은 돈때문에 하는 것이다. 이 일은 나와는 맞지 않는다. 일에 대한 내 생각들은 항상 부정적이었습니다. 어떤일을 하면서도 일은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일을 하기위해 상사나 손님에게 어쩔수 없이 비위를 맞춰야 하고 몸이 아프고 힘들어도 꾹 참고 일을 해야했습니다. 그리고 노동에 비해 급여가 낮아 항상 불만을 토로 했습니다. 그러면서 " 나한테 맞는 일이 있겠지, 이일은 나와는 맞지 않아, 다른 좋은 일자리가 있을꺼야" 하면서 일을 해왔던거 같아요.

 

 일이 라는것이 기본적으로 돈을 벌기 위한 생계의 수단이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 힘들고 괴로운일은 참고 해야 했으며 더 많은 돈이 있어야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어느 순간에는 돈이 곧 행복이라는 관념에 사로잡히게 됩니다. 내가 먹고 자고 살기 위해서는 돈이 많아야 한다. 좋은 집, 좋은 차를 갖기 위해서 더많이 일을 해야 한다고 느낍니다. 남들의 눈치를 보느라 정작 자기 수준보다 더 높은 것들을 바라보게 됩니다. 남들과 자기 자신을 물질적인 것들로 비교를 하게 되고 누가 더 많이 더 좋은 것들에 집착하게 됩니다. 과연 이러한 삶이 우리가 사는 인생에서 필요한 것들일까요? 현재 가진것에 만족을 하지 못하는 삶은 불행한 삶입니다. 더 많은 것들에 욕심을 내기 보다는 현재의 가진것에 만족을 하며 살아 간다면 물질적인 것들에 마음을 비울수가 있습니다. 인생을 사는데 그렇게 많은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추위를 막아줄 방 한칸과 따뜻한 밥이면 살아가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 사실을 알면서도 하지 못합니다. 돈이 부족한 삶은 불행하다고 생각하기 떄문이 겠죠. 남들의 손가락질이 두려워서 억지로 자신에 삶을 남들 눈치에 맞춰가며 살고 있습니다. 더이상 이런 삶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가진것에 충분히 감사하며 현재를 만족하며 살고싶습니다.

 

 일은 신이 주신 축복이라고 합니다. 결국에는 일을 한다는 것은 사람의 마음가짐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즐겁게 때로는 괴롭다고 느낄수 있습니다. 억지로 하는 일은 오히려 자신에게 독이 될뿐입니다. 일을 즐기면서 하는 사람은 이세상에 얼마나 될까요? 사람은 일을 해야 합니다. 매일 놀고 먹고 지낼수는 없습니다. 일을 한다는 것에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긍정적인 부분에 생각해 봅시다.

 

 일을 하면서 생존하게 되고 생계를 유지를 할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 생깁니다. 일에대한 기쁨을 알고 감사함을 느껴보세요. 또한 일을 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증진 시킬수도 있습니다. 현재 자신이 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느껴보세요.

일을 할수 있다는건 인생에 대해 더 많은 것들을 배울수 있습니다. 더이상 일에대한 두려움과 걱정은 떨쳐버리고 일에 대해 기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기로 합시다. 

 

 

 

 

 

 

반응형

'마음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면 벗어 버리기  (10) 2020.03.03
옷을 왜입는가  (10) 2020.02.29
나는 누구인가  (8) 2020.02.26
인생  (2) 2020.02.25
명상 후기  (7) 2020.02.18
자유롭게 글쓰기  (12) 2020.02.17
고독을 통해 자기 자신과 친해지기  (2) 2020.02.16
마인드컨트롤  (6) 2020.02.05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