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가는 과정

반응형

2023.10.21 (토)

<사람들은 나를 성공이라는 말로 표현한다.> TYK 김태연 회장

머리말 P7. 산을 넘으면 더 높은 산이 기다리고 있다. 

그때마다 운명을 바꾸는 기회 안에 들어와 있음을 감사하고 기뻐해야 한다.

 

P20.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야 한다.

-안정적인 삶( 빚도 갚고,효도하고, 결혼하고, 애도 낳고...)

P.22  매 순간 매 걸음에 충실한 사람

자신을 귀하게 여기고 인생의 목적을 찾아 그 길을 기쁘고, 힘차게 걷는 사람은 모두 이미 성공자 다.

P.23 피터 딘클리지 제69회 골든 글로브 남우 주연상

"세상이 '넌 아직 준비가 덜 됐다'라고 말하거든 그런 말 따윈 신경 쓰지 마라.

세상에 '난 준비가 됐다'라고 외쳐라."

P24 오늘도 기쁘고 감사한 하루가 될 것이다.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이다. 나는 정말 행복한 사람이다.

P25 "아니야 나쁜 일은 일어나지 않아"

       "난 반드시 할 수 있어"

P26

꿈을 이뤄진 것처럼 살아야 꿈이 이뤄진다.

"나는 승리자 다" "나는 승리자 다"

 꿈을 이루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자신이 이미 성공한 사람이라고 완전히 확신한다는 것이다.

 

두려움은 부정성을 강화해서 자신의 결핍과 실패에 집중하게 한다.

뇌는 긍정성보다 부정성에 더 크게 영향을 받는다.

 부정적 생각이 굳어지면 행동을 하지 않는다. 성공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반대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미 얻었다고 확신하면 믿음이 생기기 시작한다. 

그리고 성공에 대한 확신이 잠재의식에 각인된다. 그럼 신경 회로는 방향을 틀어 

긍정적 방향으로 길을 내고 고정된다.

그 사람은 꿈이 완성된 사고방식으로 완전히 바뀐다.

 목표가 없는 뇌는 생각이 늘 아무렇게나 흘러간다.

그런 신경 회로가 강화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행동이 바뀌지 않고 무기력 해진다.

꿈이 이뤄졌다고 확언하는 것은 삶을 의미 있게 살겠다는 자기 확신이며 성고자의 뇌신경 경로를 송두리쨰 바꾸는 일이다.

 

-  매일 매 순간 긍정적 마인드로 살아가기.

나에게 부정적 마인드가 오는 순간들

1. 큰아버지와 둘이서 일을 할 때, 큰아버지가 아무런 도움이 안 될 때

2. 내가 큰아버지를 이끌고 일을 할 때

3. 연마해 온 금형이 볼트가 체결이 안 되어서 금형 사장을 욕할 때

4. 아버지가 힘들 때 

5. 펀칭기 작업이 잘 안 될 때 플라스틱 판을 쇠판으로 교체하고 싶은데 못할 때

6. 겟도바시 냉각수 호스를 체결할 때

7. 겟도바시 호스가 남았는데 연결을 못할 때

 

<꿈을 완성형으로 말해라.>

P29.

확언을 매일 반복해서 말하면 잠재의식에 각인되고 행동이 과감해진다.

P31.

삶을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자신이 어떤 존재인지 알아채지 못하게 만드는 믿음도 있다.

-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믿음을 잠재의식에 각인하면 된다. 그 믿음에 의해 내면이 변하고 행동도 변한다.

P32 꿈이 이루어진다는 확언

앞으로 다가올 미래가 찬란할 것이라는 확언으로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믿음의 방향을 확실하게 다져야 한다.

"할 수 있다." 할 수 없을 것 같다는 마음을 선택하지 않고 할 수 있다"는 마음을 선택하는 것이 용기다.

용기는 믿음이 주는 선물이다.

부정적인 것을 믿으면 두려움 영역이 자극된다. 이 영역은 공격과 도피 반응을 일으킨다.

-가출, 속으로 열받은 상태, 과거의 상처받은 말들, 억울한 일들, 전부 다 두려움에 영역이다.

P33

이렇게 한다고 되겠어?

하기 싫다.

그냥 살던 대로 살자

이거 되는 거 맞아?

이게 진짜 되는 서면 세상에 불행한 사람이 없겠네?

- 이런 생각이 든다면 당신은 지금 두려워하는 것이다.

공격 도피 반응이 생겼기 때문에 스스로 자책하고 다른 행동을 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나는 참 많이도 두려워하며 일하는구나.... 하기 싫은 적도 많고, 무언갈 해도 이거 되는 거 맞아? 하고 속으로 많이 외친다. 그래도 오늘은 하기 싫어도 "난 할 수 있어"라고 속으로 외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다. 아주 칭찬해)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 확언이 돼 당신이 지금까지 살던 대로 살게 만든다.

변화보다는 차라리 지금처럼 사는 것이 익숙하고 안전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방 안에 들어가기, 모텔 숙박하기)

부정적 생각은 고정되고 신념이 돼 내면에 깊이 자리 잡게 된다.

 

P34

부정적 마음에 한 번 빠지면 좀처럼 빠져나오기가 어렵다.

~ 우리는 단지 긍정적 믿음이 약해서 부정적 신념을 갖는 것이 아니다. 

안전을 위해 부정적 생각을 강하게 믿는 것이다. (자청에 말과 똑같다. 스스로 발전을 멈춰버린다.)

ㅇㅇㅇㅇㅇ

부정적 생각을 하는 것은 내 안전을 위해서 하는 것 이다.

변화하지 않고 가만히 있는 것이 안전하고 생존에 유리하기에 아무것도 도전하지 않고 시도하지 않는다.

이런 부정적 생각에 빠지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겁쟁이가 될 뿐이다. 지금에 나처럼 그러니까 개인 사업자도 내보고

움츠려 있지 말고 도전하자. 사람도 많이 만나고, 세상에 덤벼보자!!! 나는 할 수 있다.

 

우리는 어떤 형태로든 강한 믿음을 갖고 있다. 믿음은 거대한 진실이 된다.

믿음이 인격, 행동, 감정을 만든다. 인간은 자기가 믿는 것 만이 진실이라고 여기기 때문에

그 믿음을 증명하는 삶을 살게 된다. 긍정 확언으로 형성된 새로운 믿음은 나를 새로운 존재로 다시

태어나게 하고 새로운 삶을 살게 한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게 한다. 가진 게 없어도 믿음이 있으면

모든 걸 다 가진 것과 같다. 믿음으로 기적이 창조되기 때문이다.

 

P36

당신과 만나고 싶어요. 차 한잔 할 수 있나요?

 

P37

부정적 생각은 뇌신경 세포를 손상시킨다. (나를 망가뜨린다. 나를 파괴하고 상대방도 파괴한다.)

이 문제의 해결책은 부정적 언어를 긍정적 확언으로 바꾸는 것이다.

이때 생각도 긍정적으로 바꾸면서 부정적 생각으로 손상된 신경회로가 약해지고 제거된다.

긍정적 생각이 뇌신경 세포를 건강하게 바꾸는 것이다. 전두엽 피질도 건강해진다.

전두엽은 사고와 감정, 문제해결 등 고차원적 의식을 당담하므로 이 기능이 향상되면 높은 수준의

행동을 하도록 이끈다.

= 일단 부정적 생각을 하면 내 뇌뿐만 아니라 내 믿음조차 흔들리게 한다. 

안 좋은 생각을 하니 계속 안좋은 일만 생긴다. 그러니 제발 긍정적으로 살자!! 응 제발!!

P37

긍정 확언을 계속하면 뇌는 저절로 긍정적인 생각을 습관화한다

습관화된 긍정적인 생각은 꿈을 이룰 수 있는 높은 의식을 갖게 하고 창의적으로 행동하게 한다.

 

P38

긍정적 선택을 할 때는 건강한 뇌신경 세 포기 생긴다.

3주 동안 긍정적 생각을 지속하는 것이다. (긍정확언 9일 차)

 

P39

긍정확언을 하면 행복 호르몬도 나온다.

뇌에 정상적으로 있어야 할 기간은 21일이다.

긍정확언으로 건강한 뇌신경 세포가 생성되면 뇌는 삶의 방향을 긍정적으로 선택하도록 이끈다.

견고한 믿음이 생기고 긍정적 미래에 확신이 생긴다.

"나는 어떤 일도 해낼 수 있어"

"나는 사랑과 기쁨과 평화만 선택할 거야"

&부정적 단어 선택하지 않기!! 불만, 불안, 두려움, 폭력, 욕설 등

 

P40 

아트 마크먼 주립대학 교수 

"우리를 똑똑하게 행동하도록 이끄는 것이 생각의 습관이다."

긍정적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우선 과거의 경험이나 실패 때문에 막힌 생각을 열어야 한다.

~ 끝없는 부정적인 말과 생각을 이제는 하지 않겠다고 선택해야 한다.

그러려면 이 부정적 생각을 끝낼 시일을 정하고 이렇게 말해야 한다.

"후회를 다시는 선택하지 않겠어"

 

P41

부정적 환어이 떠오르는 즉시 긍정 확언으로 바꿔라.

딱 10분만 화내고 끝내야지 / 제자리 뛰기 하지 

"내 인생은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P47

마음은 언어의 지배 아래 있다.

당신이 쓰는 말에 행동이 선택되고 미래가 결정되고 삶이 창조된다.

 

P48

신이 특별한 능력을 드러내는 방법으로 말을 사용해 세계를 창조했다면 신의 형상인 사람도 창조력이라는 특별한 힘이

내재된 말을 사용한다. ~ 현실이 불만족스러울 때는 만족할 만한 현실을 언어화해 확언하자.

말은 현실을 형성한다. 또한 우리 삶의 방향을 결정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불행이 닥쳤을 때 긍정적인 말로 운명을 좋은 방향으로 바꾼다는 것이다.

~오늘 하는 긍정확언은 우리의 내일을 좋은 방향으로 이끈다.

"날이 갈수록 나는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날이 갈수록 우리 공장은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날이 갈수록 쌍마산업은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2달 매일 하루 15분 확언하기

"세상의 모든 사람과 사물이 지금 나를 부로 이끌고 있다."

나도 모든 사람과 사물을 부로 이끌고 있다. 나는 세상의 모든 사람 중에서 가장 선량하고 훌륭한 사람들만 만난다.

지금 그런 사람들이 내 앞으로 모이고 있다."

 

P53

암을 낫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나는 부자가 된다. 나는 세계최고의 부자가 된다.

나는 부자가 된다. 나는 부자다. 나는 마음 부자다. 나는 반드시 할 수 있다.

나는 초 긍정적인 사람이다. 나는 엄청 긍정적인 사람이다.

 

P59이보다 더 어려운 일도 잘 해낼 거야

 

P60사람은 부정적인 말을 들으면 불안과 공격성이 생긴다.어린 시절 부정적인 말과 욕설을 들은 사람들의 뇌량과 해마부위가 위축돼 있다. 들은 사회성에 무제가 생기고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높다. 자신이 불필요한 존재라고 생각하고 믿게 된다.

 

P61의식적인 행동으로 삶을 새롭게 바꿀 수 있다.P62인간은 90%의 시간을 무의식적으로, 10%의 시간마 의식적으로 산다.대부분은 아무런 의식 없이 신다. 마냥 흘러가는 대로 무의식적인 사고에 인생을 내맡기며 사는 것이다.그중 스스로 어떤 생각을 하는지 명확하게 인지하면서 사는 사람을 "의식적"이라고 말한다.나에게 들어오는 정보가 긍정적인지, 부정적인지 생산적인 사고를 하는지, 자기 파괴적 사고를 하는지철저하게 인지하며 사는 것이 현재를 의식하며 사는 것이다. 지속적으로 자신의 생각과 결정을 명확하게 의식하면 부정적 잠재의식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 알아차림. 나는 톨레를 통해 에고를 알고 나서 지난 5년간 끊임없이 알아차림을 해왔다.매 순간 내사 무슨 생각을 하는지 어떤 감정인지 느꼈었다. 느꼈던 부분들은 붙잡지 않고 흘려보냈다.흘려보내지만 잘 안 됐다. 금세 부정적 생각이 들었고 이 부정적인 마음이 어디서 왔는지 알았ㄷ,그 마음은 원래 있었던 것이다. 부정적 마음을 없앤다고 없어지는 게 아니라 그냥 그 자리게 지켜보면 된다.쉽게 말해 내가 손으로 뜨거운 돌을 쥐고 있는 것과 같다. 하지만 계속 알아차림을 해왔지만 나아지지 않았고 매일 제자리 인 기분이었다.왜 바뀌지 않지 그동안 책도 보고 명상도 하고 매일 노력하는데 왜 바뀐 게 없지.내가 지금까지 해온 방법 중에서 아닌 게 있나. 빠트린 게 있나. 고민하고 또 고민했다.그러다 지난날에 쓴 노트를 발견하고는 5년 전이나 2년 전이나 현재 이 순간까지 바뀐 게 하나도 없더라순간 너무나 허망했고 어이가 없었다. 난 지금까지 뭘 한 거지. 그래 이제는 방법을 바꿔보자. 박상미에 <우울한 것도 습관입니다.>라는 책을 보면 긍정적인 말들을 많이 해줬다." 잘 될 거야" "넌 잘하고 있어"  이런 말을 들으니 기분이 좋아지더라. 그러고 나서 "나는 된다. 잘된다"라는 책을보고 긍정확언 9일 차이다. 확실히 예전과는 달라지고 있다. 부정적인 마음을 바꾸는 건 긍정적 마인드를 때려 넣어야 한다는 것뿐 오직 긍정적으로 사는 것뿐이다. 일을 하면서 올라오는 부정적 생각을 볼 때마다 긍정적으로 해석하려고 노력 중이다. 파이팅 넌 할 수 있어. 딱 3주만 해보자 이제 12일 남았어

 

P63돈을 긍정적으로 생각하기오늘은 감사한 날이다.송대과해 뜰 날 신게기도- 긍정확언을 하다 문득 부정적인 나를 발견하면 신께 기도하자" 신께 도와달라고 기도하자P74모든 것을 내려놓고 놓아주는 의식 상태는 존재 그대로의 순수한 상태다. 구도자들이 일생 추구하는 도를 깨달은 상태와 비슷하다. 이 상태가 되면 자유로워지며 해방감을 느낀다. 사랑의 근원을 알게 되며 사랑 그 자체가 된다. 내가 존재하는 가치를 알게 되며 진정 자신이 누구인지 알게 된다. 존재의 원형으로 회복되며 내가 속한 모든 것이 회복된다. 원인이 회복되기 때문에 결과도 회복되는 것이가.- 아버지와 유사장이 낚시 갔다 왔을 때 나가서 인사하지 않았다. 어머니에게 고구마를 캐게 해서 오면 혼을 내줄까어떻게 혼을 내줘야지 하며 빵을 먹다가 체했다. 생각에 사로잡혀 부정모드로 변해 입 밖으로 욕이 나왔다.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달리 유사장은 꽃게를 한 박스 중 3마리만 가져가고 엄마를 줬고 우려했던 대로 집에서 술을 먹지 않고 근처 메기 매운탕을 먹으러 갔다. 부정적 예상모드는 항상 빗나가는 것 같다. 집 나갔을 때도 혼자 조마조마하며 지냈던 게 우습기만 하다. 부정모드에 빠져 허우적 대고 있었다. 비 오는 날 차 안에서 짱 박혀 있고 배고프고 춥고 숙박이나 하고 이제는 그만하자. 이제는 원 없이 해서 더 안 해도 되겠다.

 

모든 것을 내려놓고 놓아주는 존재 그대로의 순수한 상태"나는 알아차림이 깊어진다." "나는 사람을 존재로서 바라본다."나는 알아차림이 깊다. 깊어졌다. 나는 현존한다. 나는 지금 이 순간을 산다.

 

호오포노포노1. 사랑합니다. 2. 미안합니다. 3. 감사합니다. 4. 용서하세요

 

P76부정적 무의식은 정화해야 한다.

 

박상미 우울한 것도 습관입니다. 책을 읽고 긍정확언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다.이 책은 참 읽기 좋고 이해하기 쉽다. 한 문단에 긍정확언을 읽을 때 마음이 편해지는 느낌이 들었다.그러고 나서 여러 유튜브 영상을 통해 내가 그동안 잘 안 됐던 이유는 긍정적인 마인드에 집중하지 않아서였다.지금껏 부정적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왔다. 일을 하거나 사람을 만날 때 속에서 나오는 부정적 에너지를 알아차렸지만,사라지지 않았다. 끝없이 없애버리고 싶었고 많은 현자들에 책을 읽었지만 항상 제자리였다.순천에 있을 때, 공주에 왔을 때 변한 게 없다는 걸 알게 되자. 깨달았다. 방법을 바꿔야 하는구나 3주 동안 긍정확언을 해보자!!  기뻐하라 기뻐하라 감사하라당신은 스스로 기적을 만들 수 있다. 당신의 상상은 머릿속에서 끝나지 않는다.심상화는 공상과 망상으로 나뉜다.

 

P88모든 상상력은 신체적으로 동기화시켜 그에 상응하는 행동을 하도록 한다.(야한 상상)

 

P91심상화는 1인칭 시점 인생이 잘 풀린다. 나는 기분 좋게 산다.

 

P104 감정은 조작이다.

 

P113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