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아가는 과정

긍정확언 10일차

2023. 10. 27. 22:09
반응형

<나는 된다 잘된다> 저자 박시현

 

당신을 단단히 잡아주는 3가지 방법

 

1. 문제가 생겼을 때 긍정확언을 목표 또는 미래와 연결해서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다.

"이 일은 내꿈을 이루는데 배움이 되는 일이다.

 

2. 목표를 이룬다는 확신을 갖고 언제나 긍정적으로 명확하게 확언하는 것이다.

 

3. 어떤 상황에서도 성장하고 있다고 확신하는 것이다.

"나는 매일 점점 성장하고 있다."

"나는 점점 성장하고 있다."

"내 인생은 점점 잘 풀리고 있다."

"나는 온전하다."

"나는 날마다 변한다."

"새로운 내가 됐다."

 

p135

장애(고통)는 내가 성장하기 위한 도구고 내 인생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생긴 일임을 알게 될 것이다.

인생에 큰 지혜를 주려고 변장을 하고 찾아온 축복임을 깨닫게 돼 감사 할 것이다. 나의 부족한 부분을

가득 채워 줄 선물이며 그로 인해 점점 더 온전한 사람으로 변화될 것을 확신할 것이다. 이를 알게 되는

힘이 바로 마음의 힘이다.

 

-내일 할일 

기보에 전화해서 주민번호 바꾸기

스카이라이프 KB 카드 물어보기

인덕션 연락해 보기

 

1. 몸짓을 하면서 긍정확언을 해보자. EX) 운동하면서 "나는 성장하고 있어"라고 말하기

2. 직접 써보면 이루어진다. 소원 매일 쓰기

P148 긍정확언을 녹음해서 듣자 (어플)

P155 의문형 확언

"왜 나는 부자가 되지?" " 왜 소원이 이루어지지?" " 왜 나는 성공하지?"

왜 이번 시험을 잘 보지? 왜 나는 허리가 다 나았지? 왜 나는 일을 잘하지? 왜 나는 저녁에 푹 자지?

 

P159

무의식이 정화되기 전에 부정 무의식의 영향을 받아 내적 저항이 생기는 것 같으면 의문형 확언이 좋다.

확언 후 부정적 생각이 떠오르면 저항이 있는 상태이다.

 

P160 웃으며 긍정 확언을 해라.

"나는 좋은 기분을 선택한다." 말하고 크게 웃어라.

부정적 감정이 들 때 크게 웃어라.

웃으며 공부해라 공부가 막막할 때 웃으며 확언해라.

"나는 기쁨을 선택한다."

 

P167

선행은 높은 에너지에 머물러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예) 부모님에게 필요한 것들 찾아서 해주기. 아버지 고속 충전기, 어머니 인덕션, 이어폰 多

긍정 마인드가 되니 부모님에게 필요한 것들이 뭔지 찾게되고 사드리고 싶어 한다.

 

P174

불안이 커지면 생각이 방황하고 다른 곳에 의지하게 한다.

안 될 것이라는 믿음 때문이다. 믿음과 행동을 일치시켜야 내적으로 편안하기 때문이다.

- 실패를 축복으로 여기자. 불안이 커지면 집을 떠나고 싶어 진다. 두렵고 무서워서 집에 있기가 싫어진다.

다른 곳으로 가고 싶어 한다. 제주도로 떠나고 싶어한다. 마치 2년 전에 순천으로 조용히 사라졌듯이 

그 믿음을 실현하기 위해 나는 아무도 모르는 곳으로 홀로 떠났다. 

 

P178

꿈이 성큼 다가왔네! 이 일로 좋은 정보를 알게 됐어! 이 일이 그냥 지나갔으니 앞으로 더 큰 기회가 오겠다.

 

2023.10.20 금

마인드 컨트롤 마음관리 몸관리 체력관리 긍정적 마음 유지

비전보드: 눈에 띄는 곳에 자신의 목표를 써서 붙인 후 자주 바라보라.

나는 운이 좋다 100번 말하기.

비가 오는 날 -> 아침부터 비가 오네. 오늘은 운이 좋구나! 운이 좋다. 운이 좋아.

하루에 1000번 운이 좋다고 말하면 긍정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나는 운이 좋다>*1000번

 

p190

혹여 나쁜 일이 생겨도 자기 위로를 통해 금방 극복한다. 

 

p200

내 안의 긍정의식 깨우기

- 마음의 힘은 확언으로 강하게 만들 수 있다.

- 마음이 단단한 사람은 소원을 향해 가는 중 장애가 와도 개의치 않고 힘차게 전진한다. 

  그것이 인생의 선물인 것을 알기 때문이다. 

- 의문 확언은 내면의 저항을 낮추고 무의식적으로 답을 찾게 한다.

- 실패란 없다. 실패는 소원이 실현되는 과정 중의 하나일 뿐이다.

 

5장 외쳐라 이루어질 때까지

거래처가 소중한 존재라고 생각하는 마음

거래처에게 반드시 이익을 주겠다는 마음

거래처를 풍요롭게 하겠다는 마음

거래처의 기쁨이 나의 기쁨이다.

거래처의 풍요가 나의 풍요이다.

 

나는 부지런하다 / 왜 나는 부지런하지?

나는 적극적이다. / 왜 나는 적극적이지?

나는 긍정적이다. / 왜 나는 긍정적이지?

나는 운이 좋다. / 왜 나는 운이 좋지?

 

p214

너무 아름다우신데 마음도 아름다운지 알고 싶습니다.

P217

나에게 꼭 맞는 사람이 사랑을 위해 점점 다가오고 있다.

P221 

빅터 프랭클 < 죽음의 수용소>

" 자극과 반응 사이에 여지가 있다. (내면의 공간)

  그곳이 반응을 선택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이 존재하는 곳이다.

  그 능력에 우리의 성장과 행복이 달려있다.

 

P222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의도적으로 긍정적 반응을 선택해야 한다.

낙관적 언어생활

 

P225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확언

1. 나는 아주 편안하다.

2. 나는 불안이 쉽게 없어진다.

3. 나는 긴장이 쉽게 없어진다.

4. 점점 내 몸은 이완된다. 모든 근육이 이완돼서 아주 편안해진다.

5. 나는 균형이 있다.

6. 나는 편안하게 일하며 사람들과의 관계도 편안하다.

7. 나는 단단한 힘이 있다.

8. 나는 어떤 문제도 다룰 힘이 있다.

9. 나는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하다.

10. 나는 어떤 일이 일어나도 그 일이 결국 내게 선하게 작용할 것을 믿는다.

11. 나는 비록 스트레스받지만,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깊이 사랑한다.

12. 나는 비록 스트레스 받지만,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완전히 받아들인다.

13. 나는 장애물에서 쉽게 벗어나 결국 모든 일이 해결된다.

14. 나는 마음에 빛과 사랑이 넘친다.

15. 나는 생기가 있다.

16. 나는 천천히 호흡할 때 기분이 좋다. 숨을 들이마실 때 모든 좋은 것이 나에게 들어온다.

      숨을 내쉴 때 모든 부정이 나에게서 빠져나간다. (이때 실제 깊이 심호흡한다.)

17. 나는 정신이 아주 맑다.

18. 나는 웃을 때 몸에 좋은 호르몬이 많이 나온다. (이때 실제 웃는다.)

19. 나는 최소의 기분상태로 돌아간다.

20. 나는 내면의 평화를 유지한다.

21. 나는 스트레스를 포옹한다.

22. 나는 스트레스가 오면 도전 의식이 솟아오르고 최고로 몰입한다.

23. 나는 자신감이 넘친다.

24. 나는 용기 있다.

25. 나는 사람들과 유대가 끈끈하며 완벽히 소속돼 있다.

 

P229 돈은 마음에 있는 것이 물질로 나타나는 것이다.

 

P240 나는 신의 보호를 받는다.

P261 나는 현재에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한다.

P274 괜찮아 넘어질 수 있어. 다시 일어나면 돼.

반응형

'마음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긍정확언 11일차  (1) 2023.10.28
단어에 집중하지 않기  (0) 2023.02.14
될일은 다 된다.  (0) 2023.01.04
지금 무엇이 가장 두려운가  (1) 2022.10.12
내 안에 두려움  (1) 2022.09.26
우울증약 처음 먹은 후기  (3) 2022.09.25
러닝을 하고있습니다.  (3) 2021.07.18
2020년을 마무리 하며...  (3) 2020.12.3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